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장병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by 생각의 달인 2023. 6. 18.
반응형

1. 원인

 

신장 질환으로도 알려진 신장 질환은 다양한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뇨병 장기간에 걸친 고혈당 수치는 신장의 혈관을 손상시켜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당뇨병성 신증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은 신장의 작은 혈관을 손상시켜 신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장 질환도 고혈압을 일으켜 악순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구체신염 이것은 사구체의 염증을 말하며, 사구체는 혈액에서 노폐물과 과도한 체액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신장의 작은 필터입니다. 사구체신염은 감염, 면역 체계 장애 또는 기타 근본적인 조건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신장 질환( PKD) PKD는 신장에 낭종이 발생하여 점차 건강한 신장 조직을 대체하는 유전 질환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낭종은 신장 기능을 방해하고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 UTI) 방광이나 신장 감염과 같은 요로의 반복적이거나 심각한 감염은 치료하지 않으면 신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신장 결석의 형성은 특히 결석이 재발하거나 폐색을 일으키는 경우 요로를 막고 신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 및 독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NSAID) 또는 특정 항생제와 같은 특정 약물의 장기간 사용과 특정 독소에 대한 노출은 신장을 손상시키고 신장 질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 루푸스, 혈관염 및 특정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상태는 신장에 영향을 미치고 신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및 유전적 요인 알포트 증후군이나 시스틴증과 같은 일부 신장 질환은 유전되며 특정 유전적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는 신장 질환의 일부 일반적인 원인일 뿐이며 개별 사례에 따라 다른 기여 요인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 질환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증상

 

신장 질환의 증상은 상태의 단계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 신장 질환은 눈에 띄는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비정상적으로 피곤하거나 에너지가 부족합니다. 부종 부종으로 알려진 다리, 발목, 발 또는 손의 부종은 신체에서 과도한 체액을 제거할 수 없는 신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소변의 변화 소변 빈도, 색깔 또는 모양의 변화가 관찰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거품이 이는 소변, 소변 내 혈액( 혈뇨) 또는 증가 또는 감소된 소변 배출이 포함됩니다. 절박뇨 또는 배뇨곤란 배뇨의 필요성을 더 자주 느끼거나 배뇨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단백뇨 소변 검사를 통해 감지할 수 있는 소변의 과도한 단백질. 고혈압 종종 통제하기 어려운 고혈압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체액 저류 체액이 체내에 축적되어 얼굴, 손, 발이 부어오름. 숨가쁨 폐에 체액이 축적되어 호흡 곤란이나 숨가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욕 변화 및 메스꺼움 식욕 부진, 메스꺼움, 구토, 위장 부위의 전반적인 불편감. 허리 통증 종종 한쪽에 허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입안의 금속성 맛 입안의 지속적인 금속성 맛 또는 암모니아 같은 호흡 냄새. 수면 문제 불면증 또는 수면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다른 조건과도 연관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신장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적절한 평가 및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치료 및 예방

 

번역결과 신장 질환의 치료 및 예방은 근본적인 원인과 질병의 단계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치료 및 예방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치료 약물: 신장 질환의 특정 원인에 따라 증상 관리, 혈압 조절, 단백뇨 감소, 기저 감염 치료 또는 면역 체계 장애 해결을 위해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 및 생활 방식 변화: 염분, 포화 지방 및 가공 식품이 적고 과일, 채소, 통곡물 및 저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식단을 채택하면 혈압을 관리하고 신장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주를 제한하고 금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혈압 조절: 고혈압 조절은 신장 질환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ACE) 억제제 또는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라는 약물은 일반적으로 혈압을 낮추고 신장을 보호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혈당 조절: 당뇨병 관련 신장 질환이 있는 개인의 경우 식단, 운동 및 약물을 통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것이 신장 손상의 진행을 늦추는 데 필수적입니다. 투석: 신장 질환이나 신부전이 진행된 경우 투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투석은 신장이 이러한 기능을 더 이상 적절하게 수행할 수 없을 때 혈액에서 노폐물과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료 절차입니다. 신장이식 : 말기 신장질환의 경우 신장이식을 고려할 수 있다. 여기에는 병든 신장을 기증자의 건강한 신장으로 교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예방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채택하면 신장 질환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체중 유지, 과도한 음주 피하기, 금연, 스트레스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근본적인 건강 상태 관리: 당뇨병 및 고혈압과 같은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신장 질환의 진행을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습니다. 약물, 정기 검진 및 생활 방식 수정에 대한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수분 유지: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면 신장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되고 신장 결석 형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물의 정확한 양은 개인의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여 맞춤형 지침을 받으십시오. 약물 및 보조제에 주의하십시오. 일반의약품의 경우 적절한 복용량 지침을 따르고 비처방 약물의 과도한 사용을 피하십시오. 또한 신장에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새로운 보조제 또는 약초 ​​요법에 대해 상의하십시오. 정기 검진: 정기 건강 검진을 통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신장 기능을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적시에 개입을 시작하고 추가 신장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 및 예방 전략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신장 질환에 대한 맞춤형 조언 및 안내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