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감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by 생각의 달인 2023. 6. 21.
반응형

1. 독감 원인

 

인플루엔자의 줄임말인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Orthomyxoviridae과에 속하며 인플루엔자 A, 인플루엔자 B 및 인플루엔자 C의 세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인플루엔자 A 및 B 바이러스는 인간에서 계절성 독감 발병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 기침, 재채기 또는 말을 할 때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집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오염된 표면이나 물체를 만진 다음 입, 코 또는 눈을 만짐으로써 퍼질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할 수 있으며 개인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도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항원 드리프트( antigenic drift) 및 항원 이동( antigenic shift) 이라는 과정을 통해 유전적 변화를 겪는 능력이 있습니다. 항원 드리프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이러스의 유전적 구성이 작고 점진적으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인식하고 퇴치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어 새로운 독감 변종과 계절성 독감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항원 이동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두 가지 다른 변종이 결합하여 사람들이 면역성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새로운 변종을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전자 재배열은 과거 1918년 스페인 독감 및 2009년 H1N1 대유행과 같은 발병에서 볼 수 있듯이 잠재적으로 더 심각한 독감 범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이 독감 발병의 유병률과 중증도에 기여합니다. 여기에는 특정 계절에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특정 변종, 면역을 제공하는 독감 백신의 효과, 인구의 기존 면역 수준, 바이러스의 생존과 전염에 영향을 미치는 온도 및 습도와 같은 환경 요인이 포함됩니다.. 독감은 리노바이러스와 같은 다른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는 일반 감기와 구별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 다 호흡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지만 독감은 고열, 몸살, 피로 및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으로 더 심각한 경향이 있습니다. 독감 예방 조치에는 매년 독감 예방 접종, 손 위생 실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 가리기, 아픈 사람과의 긴밀한 접촉 피하기,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면 집에 머물기 등이 포함됩니다.

 

2. 독감의 증상

 

독감 또는 인플루엔자는 심각도가 다를 수 있는 다양한 증상이 특징입니다. 독감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열 일반적으로100.4 °F( 38 °C) 이상의 갑작스러운 고열이 독감의 흔한 증상입니다. 발열은 종종 감염의 가장 초기 징후 중 하나입니다. 몸살 및 근육통 독감 관련 근육통, 몸살 및 일반적인 불편함이 만연합니다. 이들은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종종" 아프다" 또는" 아프다" 는 느낌으로 설명됩니다. 피로와 쇠약 독감은 극심한 피로와 쇠약을 유발하여 에너지 부족과 일상 활동 수행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침 독감으로 인해 건조하거나 생산적인 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침은 종종 지속되며 흉통이나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인후통 독감에 걸린 많은 사람들이 인후통을 경험하며, 이는 경미한 자극에서 심각한 불편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두통 두통은 독감에 흔하며 강도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안면 통증이나 압박감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코막힘 독감 바이러스는 코막힘, 답답함, 콧물 또는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재채기 어떤 사람들은 독감으로 인한 코막힘이나 자극으로 인해 자주 재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한과 식은땀 독감은 갑자기 오한과 식은 땀을 흘리게 할 수 있으며, 여기서 사람은 지나치게 추위를 느끼고 땀을 흘리기 시작합니다. 호흡기 증상 경우에 따라 독감은 숨가쁨, 쌕쌕거림 또는 가슴 답답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감기와 같은 다른 호흡기 질환에도 나타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독감 증상은 더 심하고 더 빠르게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면 특히 합병증의 위험이 높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독감의 치료 및 예방

 

독감 치료는 증상 완화와 신체의 자연 치유 과정 지원에 중점을 둡니다. 다음은 독감 치료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휴식과 수분 공급 신체 회복을 돕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휴식은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와 더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의약품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는 열을 내리고 몸살을 완화하며 두통이나 인후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권장 복용량 지침을 따르고 우려 사항이 있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항바이러스제 어떤 경우에는 독감을 치료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가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오셀타미비르( 타미플루) 와 같은 이러한 약물은 증상이 시작된 후 처음 48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증상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는 합병증의 위험이 높거나 심각한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가장 자주 권장됩니다. 증상별 완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기침 억제제, 충혈 제거제 또는 식염수 비강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기침, 코막힘 및 코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포장에 적힌 지침을 따르고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독감 예방은 주로 백신 접종과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좋은 위생 습관 채택과 관련됩니다. 매년 독감 예방접종 독감 백신은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 6개월 이상의 모든 사람에게 권장됩니다. 백신이 최적의 보호를 제공하는 데 몇 주가 걸리므로 독감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백신은 독감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감염되면 질병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손 위생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정기적으로 손을 씻는 것, 특히 기침, 재채기 또는 공공장소에 다녀온 후에는 독감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누와 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알코올 기반 손 소독제를 사용하십시오. 호흡기 예절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팔꿈치의 오목한 부분으로 입과 코를 가리어 비말이 퍼지지 않도록 합니다. 사용한 휴지는 적절하게 폐기하고 나중에 손을 씻으십시오. 긴밀한 접촉을 피하십시오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있는 개인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십시오. 독감에 걸린 경우 집에 머물면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제한하여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십시오. 표면 청소 및 소독 독감 바이러스는 표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으므로 자주 만지는 표면과 문 손잡이, 키보드 및 전화기와 같은 물체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하십시오. 항바이러스제와 예방 조치는 조기에 실시할 때 가장 효과적이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에 걸렸거나 독감에 걸린 사람에게 노출된 적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적절한 치료 및 예방 조치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